HURKINS STAR ALPHA 개발 스토리
빛은 밤이 올때 더욱 아름답다. 아름다움이 가장 돋보이기 위해 빛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캠핑, 저희는 이 아름다운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위해
캠핑랜턴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여정, 스타알파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CEO & 제품디자이너 허지욱
 
아름다운 빛의 활용
오빗 헤드랜턴으로 빛의 시작을 알린 저희는 효율성을 기본으로 하는 더욱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바쁜 회사 생활 중 한줄기 빛이 되던 힐링 시간인 캠핑, 우리는 그 아름다움속에 들어가 보기로 했습니다.
2016년 당시 캠핑랜턴은 한쪽면만을 비추며 저가형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모두 비슷한 형태의 제품들이 시장의 주를 이루던 곳에서 우리만의 캠핑랜턴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고출력 삼성LED가 탑재되었고 스마트IC를 탑재하여 최고의 밝기 2,000루멘을 자랑하는 새로운 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개발 시작
빛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빛을 비추는 형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에 보았던 제품과 비슷한 구조는 피하고 허킨스만의 방식으로 제작하고자 하였고
한쪽면만을 비추던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볼록한 형태로 개발하여 효율적인 빛을 낼 수 있게 개발하였습니다.
제품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며 빛을 감각적으로 보이기위해 조화로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보다 감각적이며 자유로운 빛의 연출은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것이라 확신합니다.
 
디테일 수정
스타알파 제품으로 다시한번 발돋움하기 이전 스타라이트라는 제품으로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커브 구조는 동일하지만 제품의 색상, 마감, 밝기 등 디테일에 승부를 보고 싶었습니다.
360°회전행거와 바디로 허킨스만의 매커니즘을 보여줬으며 듀얼충전 IC탑재로 충전효율을 증가시켰습니다.
고리부분은 미끄러지지않도록 블랙 실리콘을 부착하였고 흑니켈 도금 스레인리스 고리로 내구성을 더했습니다.
전체적인 내구성과 열전도성을 갖추기 위해 60계열의 알루미늄을 재질로 제작하였으며 광확산 PC 스크린으로 부드러운 밝기를 연출하도록 구조를 잡았습니다.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커브드 광확산 디자인으로 보다 밝고 넓게 비추는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평면형이 아닌 입체적인 빛의 확산으로 최대한의 면적을 비추는 스타알파 캠핑랜턴은
2018년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습니다.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랜턴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국내외로 제품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기존에 없는 제품을 생산하며 발생하는 문제는 수도없이 많지만 걱정은 도전의식을 더디게 할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아주 단순한 목표인 ‘밝고, 아름다운 랜턴’을 만들기위해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360° 돌아가는 회전바디의 내구성에 신경쓰고 내부의 LED가 최대한 밝을 수 있도록 구조를 여러차례 변경하였으며
사용 조작감을 편하게 하기위해 다양한 버튼 및 작동 표시등을 수정하였습니다.
보다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도전을 멈추지않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효율성
아름다운 제품을 제작하더라도 실제 효율이 없으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우리는 더욱 좋은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실제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제품은 단순 밝기만을 높이는 것을 넘어 반사광으로
활용할 수 있게 고리와 바디 전체가 회전하도록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구조적 안정성을 위해 고리 부분은 봉형태로 별개의
구조를 제작하여 개발하였으며 바디와 고리 모두 360°회전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빛을 조정하는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상상속의 이미지 구현
제품을 개발하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일은 상상하기 입니다.
기존 제품을 참고하지않고 기억을 토대로 가장 필요한 효율적인 제품을 상상하는것으로부터 허킨스의 제품은 시작됩니다.

빛이 가장 필요한 야간의 캠핑장, 그곳에서 가장 빛이나는 제품을만들기 위해 상상을 구현하고 실행합니다.
스타알파 제품은 이러한 상상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상상속에서만 존재했던 놀라운 제품으로
고객님께 감동과 놀라움을 선사하고자 하였습니다. 저희는 제품을 통해 고객님과의 좋은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고객센터
  카카오톡 상담

MON - FRI 10:00 - 17:00
BREAK 12:00 - 14:00 (SAT.SUN.HOLIDAY CLOSE)

입점문의:info@hurkins.com     해외수출문의:global@hurkins.com      마케팅제휴문의:marketing@hurkins.com

  • Change location: